카테고리 없음

영상마케팅 04.07 SNS 마케팅 잘하는 법!

나생 2023. 4. 7. 16:31

 

SNS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살펴볼게요.

 

 

1인 마케터 가 비용을 적게 들여서 상단 노출 할 수 있는 방법

 

 

제목에 키워드 넣기

최대한 키워드를 제목의 앞쪽에 배치

 

키워드 반복해서 본문에 넣기

문서 내에서 반복되는 키워드를 주제로 인식하여 반복된 키워드에 연관을 짓고 상단에 노출

 

콘텐츠 길이 상황에 맞게 구성

(콘텐츠 양이 많을 경우)

연관 지을 수 있는 키워드가 늘어남 상단노출 가능 범위 넓어짐

너무 길면 알고리즘 해당 불가 핵심을 놓치기 쉬움

(콘텐츠 양이 적을 경우)

알고리즘 기대하기 좋음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음

구글 크롤링 기준에 맞지 않아 알고리즘 반영이 안됨

 

업데이트 환경 최적화하기

1일1포스팅 

개인정보 보호법에 대해서 대응하기 편함

pc접속량보다 모바일 접속량이 많기 때문에 반응형 및 모바일 버전으로 환경을 구축하는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전문적인 정보 담기

업데이트 하는 정보가 얼마나 전문적인지에 따라 상위 노출의 승패가 갈린다.아무리 질 좋은 콘텐츠라고 해도 분야는 1-2개 정도로 유지해야 한다.

 

 

 

 

 

 

 

 

브랜드의 가치를 담는 마케팅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소비자들은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우선시하고 있고, 브랜드가 소비자로 하여금 그 가치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바라고 있다. 또, 브랜드가 사회에 영향력을 끼치길 바라며 스스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한 바를 이행하는 지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많은 브랜드들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려고 노력하고 이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

 

고양이 사료 브랜드인 쉬바(Sheba)

쉬바는 어류보호 캠페인,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도 함 자사활동을 영상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수익을 기부하기도함

 

 

 

 

 

 

 

증강현실(AR) 경험 증대

 

펜데믹 이후 브랜드들은 오프라인 환경을 혁신하고 개선하는 일이 중요함을 깨달았고 이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융합시키려 노력.

 

AR을 통한 고객 경험의 확장이 필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 활용 증대

 

소비자는 우리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에 관해 우리가 말하는 것보다는 다른 고객의 의견을 더 신뢰하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자랑하는 팬과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그 팬은 그 대가로 영향력과 권위 그리고 잠재적으로 더 많은 팔로워를 늘릴 수 있다.

 

1단계: 가장 영향력있는 소셜 네트워크 선택하기

SNS 채널: 인스타그램,페이스불,링크드인,틱톡등 채널별 특징을 파악해, 우리 브랜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채널 찾기

 

2단계: UGC의 목표 설정하기

참여 증대,전환율증가, 신뢰도 상승

 

3단계: 사용자에게 브랜드가 원하는 콘텐츠 알리기

해시태그 또는 캠페인 진행

#채워 바나나

 

4단계: 커뮤니티 강화하기

브랜드 커뮤니티는 강력한 콘텐츠 채널이 될 수 있다.

오늘의집 홈피

 

 

 

 

 

 

 

 

 

 

 

M-DM(Mobile -Direct Marketing)

 

 

고객의 행동을 트래킹하는 판촉 활동

 

누가(Who) 클릭했는지

누가(Who) 누구(Who)에게 이벤트를 공유하고 전달했는지

누가(Who) 쿠폰을 다운받았는지

누가(Who) 쿠폰을 사용했는지

 

최초의 M-DM은 2011년 뉴코아 강남점에서 시작

당시 뉴코어 강남점 일 최고 매출인 25억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

 

 

 

 

 

 

 

 

 

인기있는 SNS 콘텐츠 제작방법5가지

 

 

1. 패러디 한다

영화 음악 등 인지도 있는 작품을 재미있게 패러디한다

 

2. 짤방을 2차 창작한다

단색바탕에 선 몇개로 그린 짤방과 웹툰이 인기

 

3. 유행어를 활용한다

지하철역과 가까운 지역을 '역세권'

뉴스헤드라인:

인과관계 없는데 헤드라인으로 전달해 웃음 유발

 

4. 질문한다

아침밥은 뜨끈한 곤드래 된장국

편입시험 그게뭔데?

 

5. 컬러를 맞춘다

 

 

 

 

 

이상 SNS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