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인스타 동영상 광고 성과 높이는 3가지 전략
형식 이미지도 좋지만 동영상
페북과 인스타 광고 소재는 소리가 없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을 하고
만약 소리를 켜도 몰입도가 높아질 수 있는 형식으로 제작
비율 가로형 보다는 세로형 16:9
4:5 비율을 메인을로 제작후 9:16 버전 제작
길이(15초 이내의 short-form)
15초 길이의 영상일 경우 3초 이내에 시선을 끌어야함
동영상 광고 종류
인스트림 광고 :
건너뛸수 없는 광고
범퍼 광고:
6초이내의 짧은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 영상 옆 또는 검색결과 일부분에 노출
SMR 광고 (선호) :
스마트미디어랩 영상 광고
(건너 뛸 수 없음)
STP 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중소기업 관점의 브랜드 전략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
기능적 가치 : 해당 제품의 주요기능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
예) 귀뚜라미 홈시스의 '거꾸로 타는 보일러'
정서적 가치 : 심리적이익을 추가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제품으로 인식하게 함
예) 한경희 '스팀청소기' 디자인을 발전시킴
신뢰획득(Credibility Acquisition)
선 인지 후 신뢰 : 인지도를 먼저 높임으로써 사용 구매층을 넓힘
선 신뢰 후 인지 : 다수의 고객과 접촉하는 접점 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이들을 통해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중소기업의 경우 후자가 더 이득임 \^^/
브랜드 리뉴얼 전략
계속적으로 변화해야하는 이유?
한국 소비자는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
경쟁업체과 다름을 추구
한국 소비자는 호기심이 많음
따.라.서,
브랜드 강화를 위해 적절한 리뉴얼이 필요하다
지속적인 제품 개선활동과 신제품 개발에 전력하라.
시장 트렌드에 맞추어 변신을 계속 하라.
사람에 집중하라
'영상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 마케팅 04.04 영상 기획 (0) | 2023.04.04 |
---|---|
영상 마케팅 03.31 PPL이란? (0) | 2023.03.31 |
영상마케팅 03.30 마케팅은 무엇인가 (0) | 2023.03.30 |
영상마케팅 03.30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3.03.30 |
영상 마케팅 03.29 2부 4차 산업혁명 (0) | 2023.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