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마케팅

영상마케팅 03.30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기

나생 2023. 3. 30. 15:32

영상마케팅 과정 2일차!

 

3강 콘텐츠

 

콘텐츠란?

 

메세지를 송수신하는 것!

 

콘텐츠 가격 결정

 

1.상품의 원가?

2. 유사상품의 가격?

3. 목표 소비자들의 가격민감도 

4. 어느정도의 가격을 부과하나?

 

가격결정방식

 

1.원가기반

2. 가치기반(콘텐츠)

요즘은 가치기반인 상품이 많다

(인터넷)

 

경쟁사가 없는 경우 높은 마진을 제공함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

 

디지털화된 방법으로 제작,유통,소비될 수 있는 제품군

 

콘텐츠 -> 디지털콘텐츠 -> 디지털콘텐츠 산업

 

 

콘텐츠 소비 행태의 변화

 

기기의 확산으로 디지털 콘텐츠 소비의 증가.

 

 OTT는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영화나 드라마 같은

방송 콘텐츠와 실시간 방송을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OTT

iTunes,Netflix,Youtube

(특정 통신망 상관없이 서비스제공-> 해외로 확장용이)

 

IPTV

BTv, olleh tv, U플러스

(특정 통신망에서만 서비스제공 -> 자사망을 해외로 설치해야 진출가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위 디지털애니메이션

영화관이 없어지면서 

OTT 플랫폼을 통한 애니메이션 영화개봉

ex) 픽사,디즈니

 

2위 실감콘텐츠

VR(가상현실)

오큘러스 퀘스트2

AR(증강현실)

수술미리집도 가능/자동차 내부를 열지않고 보는것

XR(확장현실)

가상공간에서도 향이나 맛등을 느낄수 있는것

 

3위 디지털 영화

 

4위  E-learning

 

5위 디지털만화

웹툰

 

6위 디지털공연전시

장소제한 없이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공연 전시

 

7위 디지털유통플랫폼

 

8위 디지털콘텐츠솔루션

과금,결제보안 컨텐츠를 보호

 

LMS - 온라인으로 성적,진도,출석 관리

LCMS - ICT(정보 통신 기술)기반 환경에서 콘텐츠를 관리

Xaas- 서비스형 솔루션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로 제공되는 방대한 수의 제품, 툴 및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9위 디지털 광고

 SNS 기반의 광고마케팅

 

10위 디지털정보콘텐츠

 

11위 디지털음악

 

12위 디지털커뮤니케이션

SMS/MMS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카카오톡,라인,틱톡)

 

13위 디지털게임

 

14위 e-book

 

15위 디지털방송

 

콘텐츠 분야에서 빅데이터 활용

 

하둡,R,NoSQL언어를 활용해 빅데이터를 분석

 

빅데이터의 핵심은 바로 데이터 비즈니스화

막대한 양의 1차데이터가 아닌 가공된 2차 데이터가 진정한 빅데이터이다.